티스토리 뷰

300x250

안녕하세요?

쿠팡이츠로 또한번 배달시장에 쿠팡도 합류를 하였는데요. 

쿠팡의 계속되는 확장이 응원도 하면서도 또다른 한편에서는 걱정도 앞서갑니다.

쿠팡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이유로 배송을 직접하면서도 많은 혼란을 겪었습니다.

쿠팡의 배송을 책임지는 분들을 쿠팡맨이라고 불리우는데요 쿠팡맨은 쿠팡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쿠팡맨의 월급은 추정치로 평균 30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배달하는 양에따라 +.-의 편차가 있는데요. 많게는 700만원 이상 버는 쿠팡맨이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쿠팡맨의 평균 월급은 주 50시간제 가 적용돼 하루 10시간(8+2)가량 근무하며, 일 평균 약 220~250개의 상품을 배송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쿠팡맨 월 평균 실 수령액이 270만원이라고 감안하면 쿠팡맨들은 배송제품 하나 당 500~600원을 지급받는 셈 입니다. 




그리고 쿠팡은 4년간 월급 동결로 현재 임금협상을 벌이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반품회수건에 대하여 쿠팡이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하였지만 건수로 지급하는것이 아닌 가구당 700원 지급으로 확정되어 이마저도 쿠팡맨과 자유롭게 협상이 제대로 안된것으로 추정 됩니다.

실제 쿠팡맨들로 일하시는 분들은 쿠팡알바에 비해 시급이 적고 4년간 월급인상이 없는 현실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