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안녕하세요~

중국의 석탄 수출규제로 국내에 요소수 대란이 생겨 화물차나 요소수가 들어가는 경유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의 고통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차량내에 요소수를 재때 넣지 않으면 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아 화물차를 운전하여 생계를 유지하시는 분들은 요소수 대란이 아주 큰 문제 입니다. 

또한 요소수를 넣는 경유차들은 출퇴근이나 차량의 운행이 되지않아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요소수 대란 원인

요소수는 농업용, 산업용, 경유(디젤) 차량용으로 쓰이는 요소는 경제성 때문에 2010년대부터 중국 내의 석탄으로부터 주로 생산되어 오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에너지 대란이 생기면서 중국 내 석탄이 부족해지자, 중국 정부가 석탄과 더불어 요소 등 석탄으로부터 만들어지는 물질의 생산과 수출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이에 요소 수입량의 97% 이상을 중국에 의존하던 대한민국에서 유독 심각하게 발생한 요소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 입니다.

15,000km~20,000km 주입하는 경유차와 300km~400km상용차가 이범 요소수 품귀대란에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니발 요소수 용량에 대하여 확인해 보겠습니다.

KIA에서 제공하는 카니발의 메뉴얼상 요소수 용량은 14L입니다. 

처음 요소수 경고등은 주행가능거리 약 2,500km이하에서 점등이 들어옵니다.

14L요소수는 대란전에는 평균 1만원에선 에서 구입이 가능 하였습니다. 현재는 요소수 품귀 현상으로 10만원 정도의 거래가 성사되는 곳도 있습니다. 정부에서 여러가지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나 해결책이 금방 나올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중요 차량 119구급차는 일부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여 응급 차량들은 오랜시간 더 운행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요소수 대란 문제가 하루 빨리 해결되어 모두 모두 안전운행 하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